본문 바로가기
  • 초부득3 -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 꿈이 현실이 되는 날까지
TIL (반쯤은 일기)

TIL 21/11/11 css 뭐같네

by 금의야행 2021. 11. 12.

 

❓오늘의 질문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 그래서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엔진 필요해?

 

결론은 또다시 NO. 이미 고려했던 질문인데 왜 다시 돌아왔는가.. 하면 그때는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라는 아이디어 자체를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 와선 여러 면담과 조언을 통해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미니 게임은 확실히 우리 프로젝트에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에 이를 쉽게 구현할 방법을 찾고자 phaser , modd.io 같은 웹 게임 엔진들을 찾아봤지만 결국 같은 이유, 또 배워야할게 는다, 우리 버젼과 호환성 문제가 생길 경우 감당 불가능.. 이라는 이유로 반려했다.

 

 


💻개발 

🍎프론트엔드

css, sass 너무 싫어... 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딱딱 안가주냐고. 내가 원하는대로 해줬잖아! 내가 뭘 잘못했는데! 

 

 


😃삶 + 마무리 할 말

조던 피터슨 왈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나는 알고 있는가 가치판단은 모든 선택에 포함된다. 너는 네게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한다. 자기 자신을 노예처럼 대우하지 말라. 너는 자신의 주인도 노예도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