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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반쯤은 일기)

TIL 21/11/05 react-컴포넌트

by 금의야행 2021. 11. 6.

 

❓오늘의 질문

class component? functional component?

https://ko.reactjs.org/docs/hooks-faq.html

드문 getSnapshotBeforeUpdate, getDerivedStateFromError  componentDidCatch 생명주기에 해당하는 Hook은 아직 없지만, 곧 추가할 계획입니다.

 

공식 문서상 위 세가지 케이스를 제외하곤 함수형 컴포넌트의 Hook 기능이 class의 사용 사례를 커버하기에, 가독성이나 코드의 복잡도 등이 더욱 낮은 함수형 컴포넌트를 기본적으로 사용할 것이다. 또한 위 기능이 필요할 경우, class 와 함수 컴포넌트는 모두 사용가능하고 상호 변경이 용이하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

 

 

 

 

 


💻개발 

❓알고리즘

https://www.acmicpc.net/problem/11720

https://www.acmicpc.net/problem/11816

https://www.acmicpc.net/problem/8595

쉬운 난이도인 브론즈 문제 세개를 풀었다.

숫자의 합의 경우는 말그대로 금방 풀었지만,

8진수, 10진수, 16진수의 경우 파이썬 언어에대한 이해, 지식이 부족해 길을 많이 돌아갔다. 강력한 함수들이 너무많아 파이썬을 다 알아야지 온전히 효율적인 알고리즘 풀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강력하게 느꼈다.

히든 넘버의 경우, 위의 경우를 고려해 유용한 툴을 import해 풀었는데, 다른 풀이를 참고해보니 정작 for문으로 숫자를 스택해가며 풀이하는 방식이 더욱 속도 면에서 빨라서, 강력한 함수를 사용하는것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프론트엔드

react 공식 사이트에 있는 tutorial로 틱택토 만들기를 해보았다. 실제로 나만의 무기 프로젝트에서 구현할 것도 게임류이기에 좋은 경험이 되었다. 

https://ko.reactjs.org/tutorial/tutorial.html#before-we-start-the-tutorial

나는 아무래도 실습으로 배우기를 선호하는 것 같다.

위를 떠나서 react의 컴포넌트 hierarchy 에서 생기는 state 전달, props 문법등,

생각보다 컴포넌트라는 재사용 가능한 독립된 모듈화 라는 목적을 달성하기위해 개발자가 감내해야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하위 컴포넌트는 놀라우리만큼 단순화되지만, 최상위 컴포넌트는 정말... ㅎㅎ 

 

지금 느끼는 바로는 그렇게 학습속도가 빠르지 못한것 같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아니면 지금은 조금 느리더라도 일단 계속 나아가는게 좋을까. 나중에 회고로만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닐까 싶다.

 


😃삶 + 마무리 할 말

집중 좀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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