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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반쯤은 일기)

TIL 21.11.16 이놈의 타입스크립트!, 백과의 협업

by 금의야행 2021. 11. 17.

 

❓오늘의 질문

타입스크립트는 왜 쓰는가?

 

타입스크립트의 가장 큰 장점은, 변수의 타입명을 강제하여 해당 변수에 지정된 타입 이외의 값이 들어올 경우 오류를 발생시켜 개발자가 문제점을 인지할 수 있게 해준다는데에 있다. 이는 여러 사람이 붙고 코드의 양이 길어지는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는 상당히 유용한 장점이 될 수 있다. 또한 변수 초기화를 하지 않는 선언의 경우, 이 변수에 어떤 값이 담길지 읽는 것만으로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협업 측면에서 읽기 좋다는 점도 있다.

 

하지만 우리 프로젝트는 솔직히 규모가 크지도, 시간이 많지도 않다. 그런 면에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개발 속도를 늦추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그럼에도 왜 우리는 지금 이 프로젝트에 사용하고 있는가?

이 이유는 현재 우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여러 목적 중 하나인 학습에 있다. 사랑받는 언어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이를 경험해보고 싶었고 실제로 타입 지정을 통해서 객체등의 자료구조에 더욱 이해가 깊어지는 면이 있다.

https://www.altexsoft.com/blog/typescript-pros-and-cons/

 


💻개발 

🍎프론트엔드

백과의 협업을 통해 소켓 io를 사용한 실시간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중에 있다. 폭탄 돌리기 류의 게임인데 아래의 이미지가 오늘까지 개발해낸 이미지다.

 

위와 같이 여러 플레이어들이 한 화면에서 동시에 움직여가며 초기에 랜덤하게 배정받은 폭탄 플레이어가 타 플레이어를 터치 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한테 폭탄이 넘어가는 식의 게임을 만들 예정이다. 

 

일단 빨리 만들고 로직을 수정해가 확실히 하기 재밌는 게임이 되게 해보겠다.

 


😃삶 + 마무리 할 말

 

남자는 자신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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