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초부득3 - 어제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 꿈이 현실이 되는 날까지
sw사관학교 정글 2기/잡담 + 개발일지 + 면담

슈퍼슬랩 게임 시연 발표 대본

by 금의야행 2021. 12. 9.

안녕하세요 시연을 맡게 된 김록원입니다!

슈퍼슬랩 그래서 어떻게, 혹은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까요?



저를 제외한 슈퍼슬랩 팀원들 총 네명과 함께 게임을 진행할 것인데요

놀랍게도~

가장 많이 패배한 분이 무려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쏜답니다!

아, 물론 저희 팀원들한테요 ㅎㅎ

여러분도 나중에 직접 슈퍼슬랩을 통해 지인들과 커피내기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 보이는 화면이 바로 로비입니다. 되게 이쁘죠? (김범석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방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보시는 것처럼 방이 만들어집니다.

오른쪽 위에 보이는 방 코드를,

같이 내기를 할 분들에게 카톡이든 바로 옆에 있다면 말로/
편한 방법으로

공유해주세요.



방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방금 설명해 드렸던 방코드를 입력하여

셍성된 방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방을 만들고~


저랑 커피 내기 하실 분들! 방코드는 0000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이 참여했네요



자!

첫번째 게임은, 빠른 판단력과 반사신경이 중요한 좌우좌우 입니다.

튜토리얼은 중요하죠 ~

시작됐네요!

좌우좌우는 보시는 것 처럼

기록을 통해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좌우좌우는 테스트를 맡길 때 가장 인기가 좋았는데요~

다들 부탁도 안했던 기록 경신을 위해 또 또 게임을 하더라고요

결과는 ~

000 님이 패배하셨군요

이런식으로 게임이 끝날 때마다 누가 졌는지 결과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중에 어떤 분은 이건 너무 쉬운데? 이걸로하면 내가 무조건 이기지~ 싶을 수도 있고,

아 내가 이런 피지컬은 좀 부족한데 싶을 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지식의 깊이로 승부하는 훈민정음입니다,

슈퍼슬랩의 훈민정음과 함께라면,

초성게임을 할 때 처럼

잠깐! 그 단어 있는거 맞아? 하시면서 사전을 뒤져볼 필요가 없습니다

표준국어사전 api를 통해 검증을 해주거든요~



게임시작


(튜토리얼중)

본가 반격 버그 변기 방귀 발견 배그

초성은 ㅂㄱ 이군요

자신의 닉네임에 초록색이 불이 들어오면 바로 내 차례입니다.

본가 반격

본가!~ 뜻을 읽는다.

버그! ㅂㄱ에서 개발자라면 가장 먼저 떠오를만한 단어죠 /

변기 아~

방귀 살아 남기 위해서라면 어떤 단어든 무슨 상관입니가. 내기잖아요!

발견 당연히 이미 나온 단어는 안되죠

배그! 배그 가 없네요~ 당연히 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아 아쉽습니다. 단어 배그가 사전에 없어서

이렇게 000님이 패배하셨군요




그거 아시나요?

지금까지 보여드린 두 게임은 실력만 잇다면 사실 패배하기 어렵죠

그래서 이번엔!

난 저 친구가 산 커피를 마시고 싶다, 는 분들에게 딱인,

폭탄 넘기기 입니다~

(게임 시작)

아래의 조이스틱을 활용해서 자신의 공을 조작하시면 됩니다.

본인 캐릭터는 초록색 닉네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오~

지금 보시는 것처럼 000이 000에게 끈질기게 폭탄을 넘기고 있습니다!~

야 너가 사! 아니 너가 사!

하하

구석에선 존버 전략이 펼쳐지고 있네요~

원래 강건너 불구경이 최고죠

아이고 폭탄이 터져버렸네요!

누가 진걸까요?

이번 패배자는 000님입니다.



마무리:

게임이 모두 끝났고, 최종 패배자는 2번이나 패배하신 000님이네요~

커피 잘 마시겠습니다~ 000님


이제 슈퍼슬랩 시연을 마치려고 합니다.

저는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외치고 장덕수님께 발표를 넘기겠습니다.

나만 아니면 돼!~

감사합니다. 퇴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