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자 : 남세동 대표님
전설적인 개발자
정글 1기 졸업 및 보이저 엑스 취직자
정우성, 이유섭
목차
제목 1
1. 회사 소개
2. 온글잎에서 정우성이 하고 있는 일 이야기
3. Vrew에서 이유섭이 하고 있는 일 이야기
4. 보이저 엑스 개발자 채용 자가 점검 질문 소개
5. 보이저 엑스 경영 철학 의지 경영 소개
1. 회사 소개
인공지능 서비를 만드는 사람과 팀을 키우는 회사
Vrew , vFlat , 온글잎
Vrew 팀
인공지능 알못 개발자가 홀로 시작해 영상 편집의 미래를 바꾸고 있는 팀.
영상 편집은 너무 어렵지만 인공지능 기술의 지원으로 간편화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선정 기준
딥러닝 떄문에 가능해진 일만 한다.
임팩트가 크고 글로벌 타겟이고 10년동안 성장할 것 2주내로 프로토 타입을 볼 수 있고, 6개월 내로 런칭 할 것.
2. 온글잎에서 정우성이 하고 있는 일 이야기
정글 출신의 개발자가 보이저엑스에서 일하면서 느낀 이야기
1. 온글잎 소개
딥러닝이 잘하는 것
1. 패턴 익히기
2. 생성
한글 238자 -> 한글 11,172자로 늘려줌
더 적은 글자로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국가에서
온.글.잎
2. 딥러닝 개발자?
어째서 백엔드 ,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었는가.
전산학에 대한 기본 지식은 정글에서, 딥러닝은 문외한
보이저엑스 의지경영
- 사람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위대한 일을 해낸다.
온글잎 리더님의 말씀
- 정글에서처럼 3~4개월 미친듯이하면 기본 이상은 할 수 있다.
밤낮없이 몰입
3. 과거 정글의 나에게 필요했던 말
모르는게 이렇게 많은데...?
B트리 - 트리, DB 인덱스 구조
말록 랩 - 포인터, 메모리 -> 근-본
핀토스 - 운영체제 그 자체
나만의 무기 프로젝트 - 사용자, 서비스
근본을 챙긴다면, 기술 면접에 충분히 강점을 보일만큼 강력해질수있다. 의장님의 말씀 중에 틀린 말이 하나 없다.
알고리즘, 코테 걱정
불안해 하는 시간 최소화 -> 문제 풀고 이해하는데 투자
주기적으로 문제 풀기 -> 밥 먹기 전 or 밥 먹고 or 주말
C언어로 자료구조 구현 - 많은 도움이 됌
woosung.jeong@voyagerx.com
3. Vrew에서 이유섭이 하고 있는 일 이야기
브루 Vrew란
데스크탑 앱 개발 이지만 프론트엔드 개발자라고 생각해주면 좋다.
촬영 편집 배포
과거에는 촬영 배포 비용이 상대적으로 편집보다 훨씬 컸다.
하지만 현재는 유투브 같은 플랫폼 및 스마트폰 보급 덕분에 반대로 편집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훨씬 커졌다.
기존 영상 편집기에서 사용되는 타임라인 방식
1. 원하는 구간을 찾기 힘들고 시작, 끝을 직접 지정해줘야한다.
엄청난 기술!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할까?
현실적인 과정을 보여준다.
vrew 사용자 설문 조사.
2가지 실수.
실수 및 실패를 할 기회를 준다.
불안함
정글에서 불안함.
부족한 내 능력과 목표 사이의 간극에서 나오는 불안함.
4. 보이저 엑스 개발자 채용 자가 점검 질문 소개
5. 보이저 엑스 경영 철학 의지 경영 소개
보이저엑스의 의지경영의 믿음!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위대한 일을 해낸다.
보이저엑스에서 가장 중요한 한 단어는 사용자다. 보이저 엑스의 모든 생각은 사용자를 위해서!
사용자 팀워크 성장.
V의지
능력 실력 노력 -> 사용자 팀워크 성장
나와 회사를 모두 중시하는 것이 의지경영의 핵심
자아 실현 자체가 교육 윤리 생산성 성장 사회 이 모든것에 연동되어있다.
애슬로의 욕구 단계설
알더퍼의 ERG 이론
자아실현이란 원래 회사에서 실현 가능한 일이다.
계속 꾸준히 공부해야 살아남는다.
기술은 바뀌고 원래 알던것들은 쓸모 없어진다.
개발자의 피크는 10년.
초반에는 성장 기울기는 시간
70점 까지는 그냥 시간 들이기만 하면 충분히 도달할 수 있다. 5년까지는 시간 싸움.
80 90점은 시간으로 해결안되는 영역
개발자 70점은 연봉 6~7천
시간이 이미 앞서나간 사람과의 간격을 좁히게 되어있다.
아이디어를 내자해서 아이디어가 나오진 않는다.
하지만 아이디어는 너무 많다.
하지만 실제로 만들긴 힘든 경우가 많다.
난 좋아하지만 사용자들이 좋아하지 않는 아이디어인 경우도 있다.
100개의 아이디어 중 간신히 1개가 살아남는다.
이런식으로 부딕쳐봐야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살아남을 수 있다.
훌륭한 개발자 공통점
1. 논리적 - 수학을 잘한다.
2. 끈기가 좋다 - 컴퓨터가 썩 그렇게 내말을 잘 듣지 않는다.
끈기가 좋다의 특징 - 디버깅 할 때 몇시간이고 자기도 싫고 계속 하고 싶으면 끈기가 좋다고 생각해도 좋다.
2명만 있어도 불화는 생긴다.
그냥 갈등은 당연한 것이다. 이게 출발점. 갈등을 잘푸는 방법은 정답은 없다.
개발은 평생할 수 잇지만 지식의 반감기가 너무 빠르기에 평생 학습하긴 해야한다.
개발자의 피크는 10년이라고 보기에 30~40대에 피크를 찍고 개발 실력은 아마 그정도를 유지될것이다.
하지만 나이가 먹으면서 팀워크 등등 의 경험 을 통한 능력이 발전되기에 회사에서 필요한 개발자가 단순히 개발만 할 줄 알면 되는 것은 아니기에 나이가 먹을 수록 더 잘 쳐줄순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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